- 법정대리인이 가입한 경우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 신청이 불가합니다.
그러나, 대상자(자녀) 플라스틱 교통카드 충전을 위해 앱 설치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 모바일교통카드는 NFC를 활성화 시킨 후(IOS 사용자는 NFC스티커 부착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점
- 모바일 교통카드는 앱 설치 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선충전 필요)
- (안드로이드) 모바일 교통카드의 경우 재발급 비용이 별도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누리집 또는 앱(APP) 회원가입 후 교통카드 발급 신청
안드로이드(Android) 모바일 교통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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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앱 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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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모바일 카드
등록하기(팝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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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모바일카드 충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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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카드 사용
액정을 켠 후(LCD ON) 버스단말기 태그
- 삼성 : '기본 결제수단' 설정
- 엘지 : 'Tap&Pay' 설정
(하단 이미지 참고)
아이폰(iOS) 모바일 교통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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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앱 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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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NFC 스티커
부착 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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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모바일 카드
등록하기(팝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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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모바일 카드
충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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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카드 사용
(‘내 카드 보기’ 실행 후
버스단말기 태그)
※ 내카드 보기에서 'NFC 스티커 스캔'을 완료했다면, 이후 약 60회는 액정만 켜고(LCD ON) 단말기에 태그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모바일카드를 분실신고 한 뒤에 새로 개통한 스마트폰에서 모바일카드를 재발급 신청하면 기존카드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액정을 켜고 사용해 주세요
- (안드로이드) 액정을 켜고(LCD ON) 단말기 태그
- (IOS) 앱 실행 – 내 카드 보기(LCD ON) 접속 후 단말기 태그
- NFC를 활성화 시켜주세요
- (삼성) NFC '사용중'으로 변경
- (엘지) '읽기 및 쓰기(P2P) 모드' 활성화
- 모바일 교통카드가 단말기에서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
- 타 교통카드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앱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 '삼성 : 기본 결제수단 / 엘지 : Tap&Pay'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현재 열려있는(실행중인) 앱으로 결제'를 활성화 시켜주시면 '기본 결제수단'선택 여부와 상관없이 타 결제앱(삼성페이 등)이용이 가능합니다.
* 휴대폰 설정(삼성 : 기본 결제수단 / 엘지 : Tap&Pay) 방법
- 삼성 휴대폰(기본결제수단)
-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 NFC 활성화(사용중) → NFC 모드(모바일 교통카드 : 기본·카드 모드, 플라스틱교통카드 : 기본모드) → 비접촉 결제 → '시흥형 기본교통비' 앱 아이콘 선택 → '현재 열려있는 앱으로 결제' 활성화
- 엘지 휴대폰(Tap&Pay)
- 설정 → 앱 및 알림 → 기본 앱 → 'Tap&Pay' 선택 → '시흥형 기본교통비' 앱 아이콘 선택 → '실행 중인 앱으로 결제' 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