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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 SIHEUNG 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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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긴급공지★) 모바일카드 기능 중단 - 충전 및 이용 금지, 지원금 지급수단 변경(계좌)
  • 작성자관리자
  • 등록일2024-04-15
  • 조회수12022
  • 카테고리공지
(2024. 4. 18.) 
    남은 잔액으로 모바일 교통카드 이용 및 모바일에서 플라스틱 카드로 충전하는 기능은 현재 가능하나 모바일 기능이 불안정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해당 기능도 중단 될 예정이니 지원금 지급수단은 꼭 계좌로 변경해주세요~! 
    현재 모바일 개인 신용카드 충전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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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카드 서비스 관련 오류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한국철도공사의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 중단 알림(2024.4.15.)에 따라 더이상 모바일 카드 기능 이용이 불가해진 상황입니다.
현재 남은 잔액으로 모바일 교통카드 이용(모바일에서 플라스틱 카드로 충전)은 가능하나, 그 외 다른 기능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 중단 기능 : 모바일 교통카드 등록, 이용, 충전(모바일에서 플라스틱 카드로 충전하는 기능 포함)
  ※ 플라스틱 교통카드(전용카드, 외부카드)는 기존처럼 편의점(CU, 이마트24, 스토리웨이)에서 충전 후 이용하시면됩니다.(변함 없음)

   

기능 재개 협의를 진행하면서 서비스를 계속 유지할 경우,
오늘과 같이 불안정한 상태가 지속될 것 같아 서비스 중단을 결정하였습니다.

한국철도공사는 제휴사의 모바일 카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였다고보고 
자체 모바일 교통카드를 개발하여 적용하기 위한 준비 중에 있으며,
저희 시는 이와 같은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철도공사 모바일 교통카드 기능이 안정화 된걸 확인한 후에 서비스를 재개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아래 사항과 같이 요청드립니다.

모바일 교통카드 이용자
   - 
현재 모바일 교통카드를 이용하고있는 회원분께는 별도로 알림톡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 알림톡 내용을 확인한 후에 플라스틱 교통카드를 재발급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카드 지원금 수령을 '계좌이체'로 변경
   - 
4.25. 부터 모바일카드로 지원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모바일카드로 지원금을 받던 분들은  (메뉴)-(지원금 지급수단변경★) 을 통해
'계좌이체'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카드 잔액 환불 
  - 앱 - 메뉴 - 고객센터(모바일) 을 통해 환불 신청 하실 경우 철도공사에서 수수료 없이 환불진행할 예정입니다.


  [환불신청 방법-상담사 연결]    ※ 챗봇으로 접수하셔도 가능합니다.
  1. 기본교통비 앱 - 고객센터(모바일)
    :
회원 정보 및 모바일카드 정보가 복사됩니다.
  2. 레일플러스 카카오톡 연결(상담사 채팅)                ※ 상담시간이 아닐때 환불 신청 해주셔도 접수 가능합니다,
  3. '붙여넣기' 진행 (이름, 아이디, 생년월일, 모바일카드번호 등)
  4. 아래와 같이 추가 메세지 작성 
    : 환불 신청합니다.( 은행  / 계좌번호 / 예금주)

   
   핸드폰에서 그림이 작게 보이는 분들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다시한번 정말 죄송합니다.

  주변 친구, 지인, 아파트 및 주민 카페에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