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시흥시 SIHEUNG CITY

알림/지원

자주 묻는 질문

6-3. 환불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 카테고리6. 철회 및 회원탈퇴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1051
  • 등록일2021-09-28
[모바일 교통카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레일플러스 고객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단, 환불 시 모바일 카드는 해지됩니다.
                         ※ 모바일 카드 충전 후 7일 이내 수수료 없음
                         ※ 충전 후 이용한 경우
                            - 10,000원 이하 충전한 경우 : 80% 이상 이용 시 수수료 없음
                            - 10,000원 초과 충전한 경우 : 60% 이상 이용 시 수수료 없음
[플라스틱 교통카드] 전철역, 편의점 혹은 레일플러스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환불 관련 표로, 구분, 환불 방법, 환불 수수료, 비고를 안내합니다.
구 분 환불 방법 환불 수수료 비 고
정상카드   기차역, 수도권 지하철 역중 코레일 노선
  
편의점 접수(CU, 이마트24 - 3만원 이내)
500   환불수수료를 제외한 충전잔액 환불
  온라인 환불 접수 후 우편 송부(환불 봉투) 500   환불수수료를 제외한 충전잔액 환불
불량카드   온라인 환불 접수 후 우편 송부(환불 봉투) -   카드구입 대금 및 충전잔액 환불
   ※ 환불봉투, 세부적인 환불 방법, 소득공제 등 자세한 사항은 철도공사 고객센터(1544-7788, 내선5번) , 레일플러스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환불은 레일플러스 교통카드정책을 따릅니다. 자세한 사항은 레일플러스 서비스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중교통 안심카드는 편의점 사용 및 환불이 불가하며, 시흥시청 대중교통과(031-310-2756,7,9)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