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5-4. 재발급 시 기존 교통카드의 잔액은 옮길 수 있나요?
- 카테고리5. 분실 및 재발급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871
- 등록일2021-09-28
- [모바일 교통카드]
· 휴대폰 운영체제 동일 시 모바일 카드 잔액 사용 가능(안드로이드->안드로이드, iOS->iOS)
· 휴대폰 운영체제 변경 시 모바일 카드 잔액 사용 불가(안드로이드->iOS, iOS->안드로이드)
· 모바일 카드 잔액은 레일플러스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신청 가능합니다. (링크)
· 플라스틱 교통카드 재발급 시 모바일 카드 잔액을 플라스틱 교통카드에 충전 가능
- [플라스틱 교통카드]
· 기존 플라스틱 교통카드의 잔액 이전 불가
※ 분실이 아닌 경우 기존 플라스틱 카드의 잔액은 가까운 편의점에서 사용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은 ‘레일플러스 교통카드’ 정책에 따름)
※ 훼손 혹은 파손된 플라스틱 교통카드는 우편으로 접수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신청은 기본교통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중교통 안심카드는 시흥시 대중교통과(031-310-2759,7,6)로 연락바랍니다.
· 휴대폰 운영체제 동일 시 모바일 카드 잔액 사용 가능(안드로이드->안드로이드, iOS->iOS)
· 휴대폰 운영체제 변경 시 모바일 카드 잔액 사용 불가(안드로이드->iOS, iOS->안드로이드)
· 모바일 카드 잔액은 레일플러스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신청 가능합니다. (링크)
· 플라스틱 교통카드 재발급 시 모바일 카드 잔액을 플라스틱 교통카드에 충전 가능
- [플라스틱 교통카드]
· 기존 플라스틱 교통카드의 잔액 이전 불가
※ 분실이 아닌 경우 기존 플라스틱 카드의 잔액은 가까운 편의점에서 사용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은 ‘레일플러스 교통카드’ 정책에 따름)
※ 훼손 혹은 파손된 플라스틱 교통카드는 우편으로 접수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신청은 기본교통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중교통 안심카드는 시흥시 대중교통과(031-310-2759,7,6)로 연락바랍니다.